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2019년 주식계좌 수익금 공개 (초보주의)

첫 포스팅이다. 

어떤걸 주로 올릴지 고민하다 일단은 주식이랑 베트남에서 생활하면서 생각하거나

느낀 점 등을 주로 포스팅하기로 하였다.

 

주식은 2016년 이었나... 2017년에 처음 시작했다.

 

그 계기를 열어준 건 우리 친누나였는데.

그때 주식을 함에 있어서 해선 안되는 건 다 배웠던 것 같다. (ㅠㅠ)

정보매매. 유료리딩. 지인추천. 카톡방추천. 토론방추천. 문자추천.

무한물타기. 존버 등등.........

 

누나가 평소에는 참 똑부러지고 아는것도 많고 하다고 생각했는데,

주식을 하면서부터 그 생각이 완전히 바뀌어버렸다.

남을 엄청나게 믿고 내 말은 하나도 믿지 않는... 에휴

그때 누나 말 듣고 샀던 주식을 현재까지도 보유중이며

그 종목은 현재 거래정지중이다

 

 

그 얘기 하면 너무 우울감이 생겨서 급히 화제전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부터 주식시장에서 믿을놈은 없구나 라는 걸 깨닫고 

혼자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분명히 주식시장에서 돈 벌어가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깨달았다.

 

처음은 김천재 라는 유튜버 분 영상을 재밌게 보다 수급단타왕 이라는 분을 알게 되었고

수급단타왕이 운영하던 카페에서 처음으로 주식 강의라는 것도 듣게 되었다.

 

 

지금 생각하면 참 말도안되는 강의들도 많이 들었지만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됐던 강의, 그리고 현재 내 매매의 80% 이상을 차지하게 된 방법도

그 분에게서 너무나 많은 영감을 얻게 되었다.

 

주식 강의를 듣는 것을 그닥 추천하지 않는 분들도 많던데 나는 개인적으로 긍정적으로 보는 편이다.

전혀 갈피를 못잡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추천하는 편에 속한다. 그대신 강사를 잘 선택해야 한다.

 

말이 길었네.. 사실 아직 너무너무 초보라 공개한다고 해서 볼 사람도 없고

별로 나에게서 얻을 것도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무조건 주식으로 성공할 것이기 때문에 나의 성장기를 이 곳에다 기록할 예정이다.

 

 

거두절미하고, 2019년 4월부터 2020년 1월까지의 매매기록이다.

 

 

중간에 8월이 빠졌는데. 1-3월까지는 유안타증권 계좌를 사용중이었기에 현재는 생략했는데

뭐 굳이 공개해도 아무도 안보겠지만 시간이 나면 공개하도록 해야할 것 같다.

어쨋든 그때도 수익이다. ㅎㅎ 이런 초보 계좌를 조작한거 아니냐고 하는 사람은 없겠지..?

 

 

직장다니면서 매매한 것 치고, 그리고 비교적 소액으로 운용한 것 치고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아쉬움도 많이 남는다. 충분히 더 잘할 수 있었는데 타이밍이 맞지 않았거나 시황이 너무 따라주지 않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다.

 

2020년에는 더 잘 마무리 하고 싶은데.......... 2020년 1월을 최고 수익금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으나

오가닉티코스메틱이라는 종목이 갑자기 13% 정도 급락하는 바람에 또 수익의 반절을 뱉어버렸다.

너무 아쉽다 ㅠㅠㅠ 수익금이 어느정도 생기면 지키는 매매를 하는 것도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승률은 괜찮은데 가끔씩 크게 얻어맞는 것 때문에.. 이게 문제인데 사실 어떻게 바꿔야할지

아직 답을 찾지는 못했다 ㅋㅋㅋ

 

아무튼!!! 2020년에는 좀 더 나은 매매를 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