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돌이 라이프/베트남 사는 아재 이야기

베트남 코로나19 확진자 3월 28일 기준 174명 발생되었네요.

 

 

 

 

 

 

안녕하세요.

베트남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관련된 포스팅을 최근에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데

저도 사실 포스팅을 하면서도 기쁜 마음보다는 씁쓸한 마음이 더 큰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확진자가 나오니 하늘길, 뱃길, 기찻길 다 막아버리는게 기분이 묘하기도 하고,

 

 

 

 

또 한국의 인터넷 상에서는 베트남과 코로나19에 대한 양국민들의 다양한 생각들이 남겨지는 것도 보이고요.

예상대로 대부분 베트남 정부의 결정을 비판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도 한번 언급한 적 있긴 합니다만

양 국가 국민들의 감정 싸움으로 번지는 것 보다는 코로나19의 신속한 해결에 포커스를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베트남 정부의 결정에 저또한 아쉬움은 진하게 남습니다만 베트남은 우리의 적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국에 악플러들이 넘쳐나고 뉴스에는 온갖 사건사고가 밥먹듯이 일어나도

막상 밖에 나가보면 좋은 사람들의 비율이 훨씬 높듯이 베트남도 여전히 마음 따뜻한 베트남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베트남에 거주중인 입장으로서, 혼란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확진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당장에 내일이라도 나도 코로나에 걸릴 수 있는 상황인데 만약 내가 코로나에 걸리면

지금도 한국인에 엄격한 베트남 정부와 사람들이, 그리고 병원에서 나를 어떻게 취급할까 라는 걱정도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선순위를 감정에 두시기 보다는 문제해결에 조금만 더 집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 이니 비판적인 의견도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 164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23세 남성이며, 영국에서 유학생활을 했고 3월 23일에 VN54편 으로 베트남 입국 후 격리된 시설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165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58세 남성이며, 3월 23일에 영국에서 출발하는 VN54편 으로 베트남 입국 후 격리된 시설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166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25세 여성이며, 태국에 방문한 뒤에 3월 20일 TG564편 으로 베트남 입국 후 격리된 시설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167번 확진자

 

덴마크 국적의 20세 여성이며, 3월 7일에 베트남 입국 후 북부지방과 중부의 여행지를 여행하다 확진 판정을 받았네요.

 

 

- 168, 169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49세 여성이며, 하노이의 Bach mai 병원에 음식과 식수등을 제공하는 업체에서 근무하다 해당 병원에 방문 후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https://news.zing.vn/bo-y-te-cong-bo-them-6-ca-moi-mac-covid-19-post1065207.html

 

Bộ Y tế công bố thêm 6 ca mới mắc Covid-19

Đến 6h30 sáng 28/3, Bộ Y tế công bố thêm 6 trường hợp nhiễm mới, nâng tổng số người mắc Covid-19 ở Việt Nam lên 169.

news.zing.vn

 

 

 

그리고 3월 28일 오후 18시 이후에 발표된 5명의 추가 확진자.

 

 

 

 

 

- 170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27세 남자이며 베트남 북부 닌빈 지역의 Gia lam district에 위치한 베트남의 삼성전자, 빈그룹의

건설현장에서 총 4명의 인부들이 공동으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3월 15일 정도에 증상이 있어 자가격리 되었고 그 후 하노이의 Bach mai 병원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171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17세 여성이며 호치민에 거주중이고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한 학생입니다.

3월 13일에 베트남에 귀국해서 3월 28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네요.

 

 

- 172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여성이며, 133번 확진자의 며느리라고 합니다.

 

 

- 173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여성이며, 러시아에서 3월 25일 귀국한 뒤 격리된 시설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 174번 확진자

 

 베트남 국적의 여성이며, 하노이 Bach mai 병원의 카페직원이라고 합니다. 상당수의 사람들과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https://news.zing.vn/them-5-truong-hop-mac-covid-19-3-ca-o-bach-mai-post1065334.html

 

Thêm 5 trường hợp mắc Covid-19, 3 ca ở Bạch Mai

Tới 18h ngày 28/3, Việt Nam ghi nhận thêm 5 trường hợp mắc Covid-19, nâng tổng số lên 174 ca. Trong đó, 12 ca liên quan Bệnh viện Bạch Mai, Hà Nội.

news.zing.vn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 관리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