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돌이 라이프

베트남 하이퐁 설 연휴 '뗏 (Tet)' 기념 불꽃놀이 리뷰 ~!

한국도 민족의 명절인 설 연휴가 한창이지만, 여기 베트남도 동일하다.

이 기간동안 일하는 사람도 거의 없고 영업하는 가게도 찾기가 많이 힘들다.

 

물론 유명 관광지인 다낭. 냐짱. 하노이. 호치민 등등은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가게들이

상당히 많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무튼 우리 회사도 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설 연휴를 맞아 휴무라

한국에 갔어야 하는데 (엄마 미안해요ㅠㅠㅠㅠㅠ)

 

사실 한국에 자주 가는게 아니다 보니까

설 연휴에 가게되면 모든 은행업무도 보기 힘들고 관공서 업무도 보기가 힘들어서

잘 안가게 된다... (그렇다고 한다)

 

 

아무튼 설 연휴를 맞아서 불꽃놀이를 한다고 하길래......

어제부터 자꾸 가자고 조르는 여자친구를 멀리 할 수가 없었다 ㅠㅠ

 

나는 좀 심각한 집돌이라 밖에 나가는 걸 상당히 꺼려한다.

이게 참 여자친구가 있으면 힘듦..

 

 

 

불구경 아니 불꽃놀이 보러 가는길... 벌써 피곤하다....... 하앍

요새 일이 많아서 잠을 못자서 못나갈거 같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는 어딜가나 먹히지 않는듯... 하

 

 

 

사진상으로는 사람이 별로 없어보이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겁나 많았다. ㅋㅋㅋ 

 

 

사실 길거리에 먹을 건 파는것도 별로 없는데 비해서 많은 사람들이 나와 있었다

 

 

가족. 연인. 친구 등등 구성원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사실 한국에서도 불꽃놀이를 본 적은 없어서 별 거 있겠나 싶었던 적도 있지만

모두들 하나같이 너무나 즐거운 표정이라

 

아 여기서는 굉장히 중요한 날이구나 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ㅎㅎㅎ

 

 

 

길거리에는 소세지. 꼬치구이 등등 팔긴 했는데 먹는 사람은 많이 없었던 것 같았고

모두 설연휴라는 이 기분을 즐기고, 또 사람 구경하는 재미를 느끼기 위해 나온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ㅎㅎ

 

아무튼 다들 즐거워 보여서 좋았다.

 

사람은 많았는데 예쁜 여자는 없ㅇ.........(헛소리)

 

이건 뭔지 잘 모르겠는데 불빛이 이뻐서 찍어봤다. ㅎㅎㅎㅎㅎ

 

공원에 있는 분수.

우리가 저녁 9시쯤 나갔는데 그때도 사람이 많았지만

10시. 11시가 되니 다들 공원에 둘러 앉아서 불꽃이 터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ㅋㅋㅋ

그리고 나도 굉장히 피곤했음......... ㅠㅠ

 

 

공원에 앉을 곳도 없고 ㅋㅋㅋㅋ

여자친구랑 수다 떨고 사진 찍으면서 그냥 기다리고 있었다. ㅋㅋ

 

여기는 무슨 광장 느낌인데 여름에는 저녁에 사람들도 어느정도 있고 가끔 공연도 하고 괜찮은 곳이다.

이 날도 무슨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여자친구도 별로 관심없어해서 안보고 그냥 지나쳤다 ㅋㅋㅋㅋ

그리고 나이먹으니 사람많으면 지친다 지쳐..........

 

그리고 눈치빠른 사람이라면 눈치챘을수도 있는데.........

하이퐁은 참 구경할거리나 놀만한 곳이 별로 없다...

 

유흥? 쪽이라면 어느정도 있는걸로 아는데 (잘 모름)

여자친구나 친구랑 놀거나 할 곳은 많이 없다 ; 진짜로

 

고향이 울산인데 가본 사람은 알거다. 놀게 없음..

근데 울산보다 여기가 더 심함 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약속의 시간 12시가 되고 드디어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함 ㅋㅋ

이건 왜 사진이 옆으로 누웠냐 ㅡㅡ

아무튼 불꽃 터지는 스팟이 따로 있다고 함.

 

 

지금부터는 불꽃 감상타임~~~~~~~~~~~~마

 

 

슬슬 터지기 시작하쥬

 

 

생각보다 이쁘기도 했고 ㅎㅎㅎ 분위기가 해피해피한 분위기라 그냥 좋았음 ^^

 

불꽃놀이 끝~~~~~~~~~

끝나자마자 다들 집에 가는데 길 막혀서 죽는 줄 ㅋ_ㅋ

 

집에 오는길에 비가 엄청와서 고생했다는 ;

설 연휴기간에는 택시가 없어서 여자친구 오토바이를 타고 가느라 ㅎㅎㅎㅎㅎ

 

 

여자친구가 찍자고 해서......... ;

나이먹으니 이런게 부끄럽긴한데 찍고나서 보니까 이쁘긴하다 ^^;

 

 

 

마무리는 커플사진 ^...^

사실 불꽃놀이가 크게 볼 건 없었지만 그래도 막상 안보면 서운한..? 무슨느낌인지 알죠

 

아무튼 지금까지 설 연휴기간 불꽃놀이 리뷰였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