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시간여행

시간여행TV님이 사용하는 매매법 - 1

시간여행TV님이 블로그에 모든 글들을 지워버리셨네요. ㅠㅠ

진작에 모두 캡처해놓았어야 했는데...!

 

그래도 그 중에 조금이나마 캡처해 둔 내용들이 있는데, 그 중 일부만 공개하겠습니다.

올렸다가 문제되지는 않겠지요....? ^^;

 

감사합니다 ~!

 

 

 

 

 

 

 

 

3Q (9월)까지는 소형주 위주로 매매하세요.

시장이 안좋을때 (미국장, 중국장 지수로 판단)는 대형주 위주로 매매를 하거나 아예 매매를 손 놓는것이 유효하지만

지금처럼 지수 크게 빠지지 않는 상황에서 소형주 위주로 수급이 들어올때는 시가총액 600억 미만의 소형주 위주로 매매하는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종목 위주로 매매를 해야하는지 나열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조건은

 

-시가총액 600억 미만

-최근 5년내 실적이 준수 (최소한 3년이내 거래정지는 당하지 않을 종목)

-유보율이 높고 부채는 적을수록 좋습니다.

-네이버 구글에 해당 종목을 검색했을때 종목토론방, 주식카페등에서 정치테마주, 경영권 분쟁, 최근 사회이슈 (미세먼지, 저출산, 노령화사회, 무역분쟁)등 이슈로 엮고 있으면 좋습니다.

-대표이사와 사외이사의 출신 고교와 대학정도는 파악하고 어떤 정치인의 테마주로 엮일 수 있는지 파악하세요. 어차피 유력 대선주자들은 상위권 대학교 위주라서 몇 개 안 확인해도 될겁니다. (이 내용이 기사화된적이 있는지 파악하세요.)

-매수타이밍은 거래량없어서 횡보하고 과연 이 종목이 상승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때. 매도타이밍은 거래량 터지면서 상승나올때 혹시 상한가 가는거 아닐까 행복회로 돌리기 시작할때.

 

위 모든 조건을 만족했는데 시가총액 500억 미만이라면 풀매수.

 

종목 언급은 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시가총액순으로 정렬하신후 찾아오신후 댓글로 남겨주시면 봐드립니다.

다음글에서는 중형주, 대형주 매매방법에 대해서 언급하겠습니다.

 

글에서 종목 구체적으로 언급 안하는 이유: 혼자 먹으려고

매매기법 공유하는 이유: 몇 번 공유해봤는데 어차피 제대로 써먹는 사람 못 봄.

 

 

 

 

 

상기 글의 출처는 시간여행TV님 블로그이며, 현재는 모두 글을 내리신 상태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